강의 왕
① <講義 王>이 아니라 <江의 王.>② 대담한 구체화 위에 시선과 시각적 특징을 얹은 멋진 동화.③-ⓐ 브루노가 정원에서 발견한 해골이 누구의 것인지 나는 모른다.③-ⓑ 안구를 적출당하고 손톱 밑에 아홉 개의 바늘을 끼운 채로 고문 당하다 죽은 군인일지도.④ 「쉬이잇! 여기서 기다려. 오늘 밤 다시 와서 꺼내 줄게….」란 브루노의 말에 해골은 착하게도 침묵한다.⑤ 아주 어릴 때부터 매일 헤엄을 치는 연습을 해서, 아가미를 자라게 해 인간 물고기가 되고 싶었던 소년.⑥ 소년 브루노는 해골이 곧 강의 왕이 아니라, 강에 사는강의 왕의 해골 컬렉션 중 하나라고 생각하기도.⑦-ⓐ 할머니를 데려 간 비옷 입은 남자들을 보고 영화 《빌리지the village》가 생각난 건 우연일까?⑦-ⓑ 그럼 강에 떠내려간 권총은 남성의 성기, 가부장적 권위라 생각하는 것도 내 머리가 이상해서이고?⑧ 그럼에도(물론) 이 작품은 만질 수 있는 질료를 능동적으로 지각할 수 있도록 한다.⑨ 진리를 존재론화하는 건 불가능한 것인가.⑩-ⓐ 시대마다 진리가 P₁, P₂, P₃,……Pn처럼 다양하다 해도 언제나 통용되는 불변의 P는 항상 있다.⑩-ⓑ 『강의 왕』은 그 <P>에 대한 이야기다.⑩-ⓒ 여기서 엔트로피와 네그엔트로피는 자연적 과정을 통해 뒤섞인다.⑩-ⓓ 그리고 작가는 펜을 통해 <삼각형의 내각의 합은 180도>라는 응결된 메시지처럼 말을 걸어 온다.⑪ 『강의 왕』은 어떤 면에서는 정면성의 원리에 입각, 하고 싶은 이야기를 온전히 전달하려고 한다.⑫-ⓐ 이제 나는 하이데거가 고흐의 어떤 작품을 보고 했던 말을 상기한다.⑫-ⓑ 「이것(그림)이 말을 했다.」
할머니, 유격대원 출신의 삼촌과 함께 셋이 사는 열한 살 소년 브루노는 어느 날 집 정원에서 해골을 발견한다. 자신의 놀라운 발견에 고무된 소년은, 그날부터 혼자 해골의 출처를 연구하기 시작한다. 소년의 추측은 홍적세에 살던 유인원의 뼈에서부터 출발하여, 할아버지의 유해, 강에 사는 〈강의 왕〉으로까지 나아간다. 〈강의 왕〉이 해골을 빼앗긴 데 화가 나서 강을 범람시킨 것이라고 생각한 브루노는, 〈강의 왕〉이 해골을 되돌려 받으러 자신을 찾아올 것이라고 믿고 두려워하는데…….
1970년대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실제로 있었던 강의 범람을 배경으로, 이를 바라보는 소년의 시선을 환상적인 분위기로 그려 낸 강의 왕 은 뚜렷한 줄거리나 사건도 없다. 다만 강의 범람을 지켜보는 소년의 시선과 공상을 따라가는 방식으로 진행될 뿐이다. 〈소년의 시선〉이 그 자체로 중요한 주제인 만큼, 서사적 리듬, 프레임, 이야기의 분위기도 모두 거기에 맞춰져 있다. 이 만화에는 어린 아이와 어른의 시선, 현실과 신화, 인간과 자연이 대비되면서도 또한 매력적으로 뒤섞여 있다.
고양이는 알고 있다!
고양이는 알고 있다!, 전성희 동화집, 손지희 그림 지하철 안에서 웃다가 울었다. 마흔이 넘은 아줌마가 지하철에서 동화책을 읽다가 혼자 낄낄댔다. 그러다 눈물이 뚝뚝. 울다가 지하철역을 놓칠 뻔했다. 자꾸 ‘나비’ 생각이 났다. 나 어릴 적에 키웠던 우리집 고양이 ‘나비’는 내가 네 살이었을 때 머나먼 하늘나라로 따났다. 는 마법을 부린 듯, 마흔이 넘은 나를 세 살적으로 끌고 가 다시 ‘나비’를 만나게 해주었다. 어릴 적 살던 집에 쥐가 있었다. 엄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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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 뇌가 즐거운 감성 뇌태교 동화
아기 뇌가 즐거운 감성 뇌태교 동화태교를 위해 동화책을 고르던 중일반 동화책 이외에 뇌태교를 위한 동화책을한권 따로 구입하고 싶어 검색한 뒤 구입했어요.일반 태교동화책에 비해좌뇌,우뇌,오감을 발달시킬 수 있는 내용의태교동화들로 구성되어 있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구요.임신가이드로 주수별 임신정보가개월수마다 적혀있어서 참고할 수 있어 좋았어요.뇌태교 동화책으로 좋은 것 같아요. ^^아가야, 엄마 아빠 목소리를 들어보렴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발달시키는 임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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